본문 바로가기

Etc

네이버와 구글의 센스~



지금 많은 사람들이 월드컵에 열광하고 있다.
물론 대한민국 대표팀이 사상 처음으로 원정 대회에서 16강에 올랐기 때문이기도 하지만,
전 대회 우승팀과 준우승팀이 모두 조별예선에서 미끄러졌고,
그 외에도 객관적인 전력으로 봤을 땐 분명 약팀인데 강팀을 잡기도 하는 등
많은 이변이 일어나고 있는 것도 흥행의 성공 요인.


그런 중, 네이버와 구글이 이번 월드컵에서 보여주는(?) 센스가 재미있다.



지금 네이버(http://www.naver.com)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메인 페이지의 상단이다.
신화의 재현! 이라고 외치는 건 알겠는데, 오른쪽을 보고선 푸훗 하는 헛웃음이 나왔던 건 사실.

'사요나라', 일본어로 어떻게 쓸까

...응? 푸훗

일본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유럽의 강호 덴마크를 바르고서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았는데,
왜 지금 하필;; 일본어로 사요나라인 거냐 이거다;;

의도적이었을까? 진실은 저 너머에.



다음은 구글을 보자.



구글(http://www.google.co.kr)에서 '월드컵', 혹은 'Worldcup'라고 검색을 해보면...





그냥 이렇게 평범한 검색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.
그런데 맨 아래를 보자.




그렇다. '꼬오오오오오오오오올!'이다.

구글에서 일반적인 검색어를 검색하면, 아래 부분에 'Goooogle'로 나오는데,
특별히 월드컵이란 검색어로 검색을 했을 땐 요렇게 나오는 것.


센스가 돋보였다.